힘쎈 여자 도봉순은 2017년 2월에 방영된 JTBC 금토 드라마입니다. 선천적으로 어마어마한 괴력을 타고 태어난 도봉순이 똘끼충만한 안민혁과 정의감에 불타는 인국두와의 이야기를 그린 로맨스물입니다. 드라마 힘쎈 여자 도봉순의 등장인물과 줄거리를 알아보겠습니다.
힘쎈 여자 도봉순, 힘쎄고 귀엽고 사랑스럽네
도봉순은 모계유전으로 어마어마한 힘을 지닌 여자입니다. 그녀가 가진 힘과는 어울리지 않게도 그녀는 자그마한 키에 귀여운 얼굴, 똘기 충만한 성격의 소유자입니다. 그녀가 가진 힘은 사사로운 이익에 쓰게 되면 힘을 잃을 뿐만 아니라 몹쓸 병에 걸리게 되므로 그녀는 자신의 힘을 드러내지 않고 평범하게 살아가려 애씁니다. 고졸출신으로 게임시나리오를 개발하는 꿈을 가지고 있지만 번번이 취직에 실패합니다. 그러던 중 자신의 꿈의 취직처인 게임 전문업체 아인소프트 대표로부터 경호스카우트 제의를 받습니다. 아인소프트의 젊은 CEO인 안민혁은 오성그룹의 혼외자이니 네 번째 아들입니다. 금수저로 태어났지만 그는 부모의 도움 없이 스스로 회사를 설립하고 젊은 나이에 크게 성공한 능력자입니다. 그런 그를 좋게 본 그의 깡패출신 아버지는 형들을 제치고 그에게 회사를 물려주려 하고 형들의 미움과 견제를 받습니다. 언젠가부터 목숨을 위협하는 협박을 견디다 못해 언젠가 신축현장에서 깡패들을 박살 내는 도봉순을 보게 되고 자신의 경호원으로 안성맞춤이라 생각하며 도봉순을 곁에 두게 됩니다. 그 후 둘은 함께 힘든 일을 겪으며 이겨나가게 되고 점점 서로를 사랑하게 됩니다. 도봉순은 사실 경찰친구인 인국두를 짝사랑하고 있었습니다. 인국두는 도봉동에서 살인사건이 계속 일어나고 피해자가 신체가 왜소한 여자라는 점, 그리고 도봉순이 현장 목격자가 되어 위험에 빠지자 봉순을 적극적으로 보호하게 되고 그 과정에서 삼각관계 같은 복잡한 관계가 되어갑니다. 목숨을 걸고 서로를 구하려는 도봉순과 안민혁은 후에 결혼에 성공합니다. 도봉순은 딸 쌍둥이를 낳게 됩니다.
찰떡 캐스팅 박보영, 박형식
도봉순(박보영)
엄청난 괴력의 소유자이나 너무나 귀여운 27살 취준생입니다. 고졸출신으로 스펙은 별 볼일 없으나 똘기와 멘털은 갑인 귀여운 여인입니다. 동네 친구인 인국두를 오랫동안 짝사랑하고 있습니다. 도봉구 도봉동에 20년을 살고 있는 엄마의 도봉동 사랑에 도봉순이란 이름으로 태어났습니다. 모계유전으로 이어진 괴력은 쌍둥이 남자동생은 가지고 있지 않은 도봉순만의 특징입니다. 괴력에 대한 집안 대대로 내려오는 징크스 때문에 봉순이는 힘을 숨기고 살아갑니다. 심지어 자신이 짝사랑하고 있는 동네친구 인국두의 이상형은 힘센 여자가 아니라 하늘하늘 코스모스 같은 여자라 하니 더욱 힘을 숨기게 됩니다. 그러나 어느 날, 27년간 그 힘을 숨기고 잘 살았던 도봉순의 인내심을 시험하는 불의를 목격하게 된 도봉순은 괴력을 발휘하게 되고 그 장면을 아인소프트 대표인 안민혁에게 들키게 됩니다. 안민혁은 협박을 받고 있던 차라 도봉순을 자신의 보디가드로 채용합니다. 봉순이 민혁의 경호원으로 일하게 되면서 예기치 못한 사건에 지속적으로 휘말리게 되면서 순탄치 않은 로맨스가 펼쳐지게 됩니다.
안민혁 (박형식)
오성그룹의 혼외자로 넷째 아들입니다. 게임전문 업체 아인 소프트의 젊은 CEO로서 아버지 그늘에서 벗어나 게임 아이템 개발로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스타일리시 명품으로 자신을 꾸미고 미남인 데다 게이들 사이에 인기가 많아 게이라는 설이 있습니다. 그의 아버지는 사업수완이 탁월하고 가장 똑똑한 그에게 회사를 물려주려 하고 어릴 때부터 그를 탐탁치 않게 여겼던 형들로부터 견제를 받습니다. 그리고 언젠가부터 누군지 알 수 없는 존재로부터 위협을 당하게 되면서 도봉순을 개인 경호원으로 두게 됩니다. 봉순을 보디가드로 고용하긴 했지만, 대내외적으로는 비서행세를 시키며 그녀와 많은 시간을 보내게 되면서 그녀의 사랑스럽고 독특한 성격에 반하게 되고 결국 그녀를 사랑하게 됩니다.
인국두 (지수)
경찰대 졸업 후 순환보직 근무 중 매춘 관련 현장 신고를 받고 여장을 하고 잡은 사람이 국회의원이라 경찰 내에서 찍혀버린 강력 3팀 경찰입니다. 유학 중이던 형이 살해당한 트라우마를 가지고 있으며 그로 인해 경찰이 되기로 결심합니다. 그에게는 시립교향학단에서 첼로 연주를 하는 미모의 여자친구 희지가 있습니다. 어느 날 도봉구에서 연쇄 살인사건이 발생하게 됩니다. 피해자는 모두 신체가 왜소한 여자입니다. 도봉순의 괴력을 알지 못하는 그는 사건의 목격자가 된 도봉순을 보호하기 위해 나서게 되며 봉순과 민혁은 갑을 관계에 원치 않게 개입되어 복잡한 삼각관계를 만들어가게 됩니다.
'힘쎈 여자 강남순' 박보영, 박형식 특별 출연
2023년 10월 7일부터 방영 중인 <힘쎈 여자 강남순>은 <힘쎈 여자 도봉순>의 스핀오프 작품입니다. 도봉순의 할머니와 강남순의 할머니가 자매관계로 설정되어 있는데, 여기에 박보영과 박형식의 특별출연이 화제입니다. 지난 10월 14일 방송분에서 경찰서 문을 박차고 들어선 안민혁의 등장이 이목을 집중시켰는데요. 경찰 조사를 받는 도봉순 앞에 흑기사처럼 나타나 자신을 도봉순의 남편이라 소개하며 변호하는 그의 모습은 시청자의 미소를 절로 만발케 했습니다. 애정이 뚝뚝 떨어지는 그들의 애정행각은 그들의 행복한 결혼생활 전선에 '이상 없음'을 말해주는 유쾌한 달달함이었습니다.
한편 박형식은 11월 26일 2023 아시아 투어 팬미팅을 개최하여 6년 만에 국내 팬들을 만날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또한 내년 베일을 벗을 JTBC 드라마 '닥터슬럼프'로 드라마에 복귀할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댓글